오브제 등은 반전통적 예술행위를 나타내는 개념으로 인식되기 시작하여, 시대 흐름에 따라 끊임없이 미적 인식 문제를 탐구하고 실험하는 반정형화된 다양한 형태의 현대조형예술 전반을 지칭하는 것으로 확산 되었다. 오브제 예술은 20세기 후반에 들어 회화, 조각, 건축, 공예, 디자인 및 개념미술
기업 소개
대표자:강진영
종업원수:393명
주 업종:여자 정장 제조업
연혁 및 실적
1993-02 오브제 shop 1호점 open
1994-06 ㈜오브제로 법인전환
1995-06 한국섬유공업상 여성복 부문 수상
1999-01 G-TV선정 98년의 디자이너상,최고의 컬렉션상 수상
2001-04 Obzee New York Inc. 뉴욕 현지법인 설립
2002-06 코스
디자인으로 통일하여 간결하게 꾸민 거실. 소파 옆 한지조명과 소파 등받이 부분에 놓인 여러 개의 쿠션들이 무채색의 공간에 푸근한 정서를 자아내고 있다. 소파뒤 벽면은 일체의 장식없이 여백의 미를 살리고 있으며, 잔디로 상판의 일부를 장식한 테이블 디자인이 독특하다.
7. 회색톤의 오브제
디자인을 알아주는 일부 소수나 부유층만을 위해 디자인하는 태도를 지양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 누구에게나 좋은 디자인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②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디자인
“나는 사람들에게 말을 걸고 그들의 생활에 하나의 익명성으로 동화하는 오브제, 즉 사람을
이들 두 사람의 동시대 회화에서 발견되고 있다.
입체파 건축
입체파는 예술적 사조에서뿐 아니라 건축 디자인 분야에서도 확고한 위치를 차지했다. 파벨 야낙은 이러한 추세에 공헌하였으며 소위 건축학적 큐비즘의 이론적 토대를 정립하였다. 그와 몇 몇 동료들은 1911-1914의 기간동안 이
새로운 건축개념의 해석경향이라 할 수 있으며 이같은 새로운 경향을 이론적으로, 그리고 실천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건축가가 바로 프랭크 게리(Frank O. Gehry)이다.
지오 폰티(Gio Ponty)가 그의 유명한 저서 `건축예찬`에서 `건축을 응고된 음악`이라 칭송한 것과 달리 `건축은 본질적으로 3차원의 오브제
둔 모더니즘 디자인의 지배는 장식과 악세사리의 거부로 이어졌다. 산업화와 대량생산은 기능성과 실용성을 최고의 가치로 선택했으며 장식과 상징성을 뒷전으로 밀어내거나 비윤리적인 것으로 폄하했다. 장식적인 성격이 강하며 화려하고 섬세한 악세사리는 상대적으로 위축되었다. 착용자의 재력
오브제(objet)가 관객과 일상적 환격 속에서 전개하는 일련의 충격적인 작품을 시도하였다. 일상의 오브제를 거대하게 확대하여 관객의 심리에 충격을 준다든지, 전기청소기나 선풍기 등의 경질기계제품을 부드러운 천이나 비닐로 모조한 해학적인 작품을 전시하는 등의 발상은 그의 일관된 방법론이다
Ⅰ. 서론
기존의 미술과 팝아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대중적이고 저속해졌다는 점이다. 예전의 미술작품은 예술로서의 가치에 비중을 두었지만 팝아트는 상업성에 가치를 두고 있다. 따라서 팝아트가 처음에 발생했을 때는 기존 미술작가들의 비판을 많이 받았으나 시간이 서서히 지나면서 시대에
Ⅱ. 본론
1.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1) 모더니즘이 개념
모더니즘은 현대주의 또는 근대주의로 번역될 수 있는 용어로서 일반적으로는 기성도덕과 전통적 권위를 반대하고 자유와 평등 도시의 시민 생활과 기계문명을 구가하는 사상 예술적 사조를 의미한다. 문예사조로서 모더니즘은 대개 두